지난 10월 25일(주)부터 27일(금)까지 2023 국제모션컨트롤산업전이 삼성 코엑스에서 개최했다. 올해는 반도체대전(SEDEX), 한국전자전(KES)이 동시에 개최되어 더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었다.
이번 행사는 예년보다 모션컨트롤 제품 및 기술 관련 참가업체 수가 약 20% 증가했으며, 지난해에 이어 ‘소부장포럼공동관’을 마련해 소재·부품·기술 관련 중소기업들이 함께 모여 상호간의 협력과 교류을 통한 공동 마케팅의 장을 이루었다.
부산대학교 LINC 3.0 사업단은 한양대학교 LINC 3.0 사업단과 연합하여 소부장기술융합포럼관에 공동으로 참여하였다. 부산대학교 가족회사인 펨토사이언스는 Cione 4(진공 플라즈마 시스템) 제품 전시를 통해 반도체 분야 진공 플라즈마 최신기술로 참관객들에게 눈길을 끌었으며, 참여기업을 대상으로 기술 상담 및 홍보를 진행하였다.
더불어 부산대학교 인공지능‧반도체 ICC 및 가족회사 제도 소개를 통해 산학협력 사업을 홍보하고 가족회사 가입을 독려하였다.
반도체분야 전시회에 참여한 펨토사이언스 김다다 사원은 ‘여러 업체 및 고객들의 의견을 생생하게 들을 수 있는 기회였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편 소부장기술융합포럼에는 네덜란드 대사관이 방문하여 의미를 더했으며, 반도체 관련 중소‧중견기업, 고등학생, 대학생들 등 업계의 최신 정보와 흐름을 파악하는데 좋은 기회를 제공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