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C3.0사업단은 2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경주 라한셀렉트에서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과 공동으로 ‘2022 PNU Reverse 프로젝트’를 성료했다.

이번 행사는 총 8개팀에서 재학생 32명이 참가해 부산대 LINC 3.0 사업단만의 특화분야인 그린신산업, 미래바이오, 스마트융복합 등에 관련된 친환경 분야를 주제로 해외 제품 또는 서비스를 조사·분석해 국내 산업과 기술에 적용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 학생들은 △ 학교 급식소 및 과일가게의 잉여 식재료의 예약 판매를 중개하는 앱서비스 △ 폐기물 및 환경 오염 문제를 해결하는 수산물 가공/포장 로봇 △ 탄소 포집 기술을 이용한 클린 뷰티 제품 브랜드 △ 폐플라스틱을 사용해 친환경 자재를 만들어 판매하는 제품 서비스 등 국내 여러 환경적 문제나 환경 관련 해외 우수사례를 국내 시스템에 적용한 8개의 아이디어를 도출해냈다. 사업단은 부문별 대회를 개최해 인기상, 판매왕, 투자왕 등 3개 부문의 시상식을 가졌다.

이번 Reverse 프로젝트에서 투자왕(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이사장상)을 수상한 ‘3+1팀’ 김나영(식품영양학과 4학년) 학생은 “팀원 모두 열심히 참여해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었고, 해외 우수사례를 국내 상황에 적용해보는 과정이 색다르게 느껴졌다. 세일즈 피칭 과정에서는 스피치 역량 향상에도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전했다.

최경민 LINC3.0사업단장은 “단기간에 끊임없이 아이디어를 내고 수정을 거듭해 우수한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팀 활동인 Reverse 프로젝트와 같이 향후에도 사업단에서는 학생들이 자기주도적으로 활동하고 체험하며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해 미래산업에 대비하는 인재 양성에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