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학교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 사업단(LINC 3.0, 단장 최경민)은 지난 1월 18일 영도에 위치한 모모스커피&로스터리에서 ‘Sensory Lexicon 이해하기’라는 주제로 산업체 재직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재직자 교육은 커피의 향미와 질감을 설명하기 위해서 많이 활용되고 있는 「Sensory Lexicon」의 개발과정 및 사용방법에 대한 교육이 필요하다는 커피산업계 관계자들의 요청에 의해 부산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이지현 교수와 모모스커피 주식회사 공동주관으로 개설되었다.
이에 해당 Tool을 직접 개발한 Edgar Chambers IV 교수를 초청하여 이지현 교수 통역으로 「Sensory Lexicon」 개발 방법과 감각 과학의 연구 방법 중 묘사분석 방법을 이용하여 개발하는 과정에 대해 교육하였다. 평일 저녁 7시부터 11시까지 진행된 이번 강의는 부산 뿐 아니라 서울, 대구 등 다양한 지역의 커피업계 종사 재직자 및 학생 등 총 83명이 신청하였으며, 마지막까지 자리를 지켜 커피에 대한 관심과 열의를 엿볼수 있었다.
강의를 들은 수강생들은 「Sensory Lexicon」 을 보며 평소에 가졌던 의문이 해소되어 좋았고 커피 업계 종사자로서 커피에 관한 유익한 세미나를 들어 유익했다며 많은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질 수 있기를 바라고 좀더 심화과정이 있으면 참여하고 싶다는 등의 수강 후기를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