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학교 LINC 3.0 사업단과 창업지원단, 그리고 전북대학교 창업교육센터와 LINC 3.0 사업단이 공동 주최한 ‘제5회 PNU-JBNU Dream-Hi 창업캠프’가 10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여수 유탑 마리나 호텔&리조트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두 대학 학생들 간의 창업 아이디어 교류 및 협업을 통해 창업에 대한 관심과 의욕을 고취시키고, 최신 창업 트렌드 등 관련 정보 제공을 위해 개최되었다.

부산대와 전북대 학생 48명이 연합 창업팀을 구성하여 신기술(Chat GPT)를 활용해 창업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사업계획서 작성부터 모의 IR 발표까지 창업의 전 과정을 간접적으로 체험하며 자신만의 비즈니스 모델 개발에 필요한 지식과 경험을 쌓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역량있는 멘토와 평가위원들을 섭외하여 창업팀별 전담 멘토링과 사업계획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시간도 있었다.

최경민 부산대학교 LINC 3.0 사업단장 겸 창업지원단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서로 다른 배경과 전문성을 가진 동료들과 협력하는 과정 속에서 팀워크와 문제 해결능력 등 필수적인 역량도 함께 갖춰나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학생들의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으로 새로운 창업 문화를 형성하길 기대한다“며 ”부산대학교 LINC 3.0 사업단과 창업지원단은 학생 창업 활성화를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